아는개발자 2021. 11. 25. 22:00

조금씩 기억이 돌아오는 것 같다... 몇 년 전에 게임이 너무 만들고 싶어서 유튜브 보면서 따라했던 때 뭣 모르고 썼던 게 기억 난다.

손가락으로 Swipe한 거리만큼 초기 속도를 입력 받아 이동.어제의 Roulette과 같이 감쇠 계수를 곱해 자연스럽게 서서히 속도가 줄어들도록 처리.

 

오늘 배운 거

1. GameDirector 를 통해서 UI 업데이트도 하고 게임의 상태를 업뎃할 수 있다.

2. 컴포넌트 사용법

3. 스크립트를 잘 만드는 요령은 간단한 움직임부터 시작해서 점차 기능을 추가하는 것.

4. Translat 메소드는 로컬 좌표계를 사용.

5. UI는 부품의 좌표를 Rect Transform을 사용(그래서 피벗/앵커도 변경 가능)

6. 스크립트 내에서 GameObject 접근법

7. AudioSource 컴포넌트를 통해서 효과음 적용하기